한국을 대표하는 오디오 디스트리뷰터 (주)로이코에서 상수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내 전시실을 통하여 봄 맞이 오디오쇼를 개최하였다. 기존의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열리던 오디오 쇼가 전시장 리뉴얼로 불가피하게 호텔로 장소를 옮겨서 축소 운영되는 관계로 보다 전문적인 시청실과 전시장 환경을 갖춘 본사 사옥을 활용하여 여유있고 풍요로운 전시 기획과 충분하고 심도있는 시연 시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2개로 구성된 별도의 전용 시청 공간에서는 각각 하루 3회씩 오디오평론가 염동현님과 장현태님 두 분의 진행으로 최적의 시청 환경에서 다양한 음원과 음반을 시청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명품 브랜드인 매킨토시 앰프와 소너스 파베르 스피커는 하이엔드 오디오의 본류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전통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었으며, 패러다임과 댄 다고스티노는 최첨단의 하이테크 소재와 기술을 적용하여 미래 지향적인 사운드를 시연하여 발 디딜 틈이 없을 만큼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들 브랜드와 사운드에 관심이 있던 오디오 애호가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코엑스 오디오 전시회가 다양한 브랜드의 백화점식 전시를 제공하는 장점도 있지만, 충분한 시청기회를 방해받는 부분들도 있었는데, 디스트리뷰터의 자체 전시회는 집중도를 높여서 보다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으로 생각된다. 전시, 시연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의 할인 판매와 관련 행사로 쇼 기간내내 관람객들이 성황을 이루었으며, 만족감을 제공했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연례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본다.
제품 문의처 : http://roy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