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리서치 브랜든 라우어 인터뷰

톱기사 2014/11/25 07:50 Posted by hifinet

오디오리서치는 40년 역사를 지닌 미국의 전통있는 진공관 앰프 브랜드입니다. 창립 당시에도 이미 TR 앰프가 대세를 이루고 있었지만, 음질에 대한 신념으로 진공관이라는 소자를 살려내서 오디오 파일들로부터 가장 존중받는 앰프 브랜드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아서 오디오 리서치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오디오 리서치에서 세일즈 디렉터로 일하고 있는 Brandon Lauer 씨를 만나서 회사의 역사와 현황, 신제품 소식에 대해서 들어보았습니다.

 

 

Audio Research GS pre Pre amplifier

 

안녕하십니까.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번 한국 방문에 대해서 알려주십시오.

안녕하세요. 오디오 리서치에 근무한 지는 5년 되었고 지금은 세일즈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 방문은 두 번째이고 첫 방문은 3년 전이었습니다. 이번 방문은 오디오 리서치의 새로운 갈릴레오 G 시리즈를 소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동안 회사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만...

3년전에 소너스파베르를 운영하던 Mauro Grange 씨가 오디오리서치와 와디아 매킨토시를 인수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이탈리아 펀드인 Quadrivio에서 프랑스 펀드와 이탈리아 펀드(LBO France and Yarpa)로 투자자가 변경되었고, 매킨토시 래버러토리즈의 사장인 Chalie Randal 씨가 COO로 실제 파인사운드 그룹의 운영을 맡게 되었습니다.

파인사운드 그룹의 본사도 기존의 밀라노에서 뉴욕 맨해튼으로 옮겼는데 앞으로 맨해튼 5번가에 쇼룸을 오픈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근래에는 오디오 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오디오 산업의 미래를 여전히 밝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다른 오디오 회사들도 이런 흐름에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야만 전체 시장의 볼륨이 커지고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오디오리서치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창립자인 윌리엄 Z. 존슨 씨는 1951년에 미네소타에서 작은 샵으로 오디오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스코트나 매킨토시 앰프를 판매하기도 했고, 오디오 제품의 튜닝과 수리도 겸했습니다. 1968년까지 샵 운영을 하다가 이를 넘기고 다른 회사에서 일하다가 1970년도에 오디오 리서치 코포레이션을 창립합니다.

1972년에는 전설적인 제품인 SP-3 프리앰프를 출시하는데, 이 제품은 스테레오파일과 앱설루트 사운드에서 리뷰되었습니다. 스테레오파일에서는 SP-3 프리앰프에 대해 "The closest thing available to the ideal straight wire with gain"이라고 크게 칭찬했습니다. 당시 가격은 600달러였는데, 그 당시 가솔린 1갤런 값이 50센트였습니다(현재 미국 내 가솔린 가격은 2.8달러 정도이므로 지금 가치로는 3000달러 중반 정도에 해당하는 가격임을 알 수 있다).  

 

오디오 리서치의 제품의 철학과 차별점은 어떤 것인지 알려주십시오.

오디오 리서치의 철학이라면 1. Performance 2, Build Quality 3. Reliability 4. Product Consistency입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1.Hand Built 2. Listening Test 3. Service All Products입니다. 오디오 리서치에는 25년 30년 일한 엔지니어 팀이 있습니다. 모든 제작과정을 직접 수작업으로 진행합니다. 다른 업체에서 30초에 끝날 일을 우리는 2시간이 걸려서 마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조립이 끝난 다음에는 하루를 burn-in하고 다시 한 번 테스트해서 출고합니다.

 

오디오 리서치의 개발 과정에부터 오디오 리서치 제품의 소리는 * Warren Gehl씨가 평가하고 결정합니다. 이 분은 오디오 리서치의 귀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이며, 트랜스, 커패시터, 와이어 등 소리에 영향을 주는 부품들을 워렌씨가 직접 선택함으로써 전체 오디오 리서치 사운드의 일관성을 갖게 됩니다.

 

오디오 리서치는 아무리 오래된 제품도 서비스에 필요한 부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서비스용 부품의 창고를 따로 갖고 있을 정도입니다. 심지어 우리가 만든 최초의 제품인 SP-1도 아직 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서비스한 제품도 앞서 언급한 워렌씨가 직접 들어보고 처음 제품과 같은 소리를 내는지를  체크합니다. 따라서 서비스 이후에도 이전과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Galileo GS150 Power Amplifier

 

Galieo 시리즈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오디오 리서치의 제품 군은 Tradition, Reference, Galileo로 구분됩니다. Reference 라인은 1999년도에 Reference 1 프리앰프와 Reference 600 파워앰프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올해 선을 보이는 Galileo 시리즈는 소너스 파베르 스피커의 디자이너인 *Livio Cucuza 씨의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오디오 리서치를 구성하는 디자인 요소들. 볼륨 노브, 진공관 밸리, 워닝 레이블, 통풍 구멍들을 리비오 씨의 현대적인 감각으로 다듬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 제품은 GS Pre 앰프와 GS150파워앰프인데 특히 파워앰프는 새로운 KT150 진공관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진공관은 더 많은 전류를 흘릴 수 있습니다. 또 계란 형태의 형상으로 진동 잡음도 줄어들었습니다. 신뢰성이 아주 높고 수명은 무려 3천 시간에 이릅니다.

또 다른 특징은 내장된 헤드폰 앰프인데, 최고의 음질을 위해 헤드폰과 라인 앰프를 별도로 분리했습니다.

앞으로 GSI75라는 인티앰프도 출시됩니다.

 

기존의 Reference 시리즈와 음질적으로 비교하면 어떨까요.

오디오 리서치의 Reference 150 파워앰프와 비교하면 새로운 Galileo G150 파워앰프가 음질에서 새로운 레벨의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Reference 5SE 프리앰프는 현재까지는 우리의 최고 음질의 제품입니다.   

 

인터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디오 리서치의 새로운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Warren Gehl 씨에 대한 소개 및 갈릴레오 시리즈에 대한 소개

 

http://www.audioresearch.com/ContentsFiles%5Cvolume%20one.pdf

 

 

* Livio Cucuza 씨의 갈릴레오 시리즈 디자인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z6IrO3zrfb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티스토리 툴바